생생캐스트
몸보신에 짱! 참숯에 구워 먹는 장어 맛집
불수성풍천장어
나주/혁신
2020.06.12 조회수 349



6월과 함께 무더위가 찾아온 것 같다. 게다가 때 이른 장마라니, 몸과 마음이 축축 처지는 것 같다. 장마와 무더위 콤보가 우리를 괴롭히지만 이럴 때일수록 맛있는 음식을 먹고 어마무시할 수도 있는 올여름을 대비해야 한다. 


보양식의 대표주자 장어 맛집을 찾아 나주까지 왔다. 보통 장어 맛집은 맛집거리를 이루어 모여 있기 마련인데 이곳은 시골길에 홀로 있다. 동네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곳, 불수성풍천장어를 소개한다.



장어 몸보신 대장정, 장어뼈 튀김으로 시작


식사시간이면 예약을 하고 가는 것이 좋다. 그것도 당일보다는 2~3일 전에는 하는 것이 안전빵(!). 손님이 많기 때문에 테이블 회전이 좋고 서비스도 빠른 편이다. 


장어뼈 튀김과 고구마, 번데기 같은 주전부리가 나온다. 장어뼈 튀김에는 칼슘 성분이 많기 때문에 억지로라도 먹어보자. 따끈한 고구마와 번데기도 별미로 심심하지 않게 입을 달래고 있으니 곧 참숯이 들어온다.



장어와 만난 참숯, 그 효능은?


보양식으로 유명한 장어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고혈압, 비만 등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좋고 허약체질을 개선하는데 좋아 병후에 먹으면 특히 좋다고 알려져 있다. 


또 DHA와 EPA 같은 성분이 풍부해 뇌기능 활성화와 기억력 향상에도 탁월하다. 그 외에도 칼슘, 비타민A 등도 풍부해 관절염 예방, 시력강화, 성장발육 등에도 좋다고 하니 거의 건강식의 끝판왕이다. 


참숯은 열과 원적외선이 사방으로 퍼지면서 빠른 시간에 장어 속까지 익혀주기 때문에 육즙은 그대로 유지할 수 있어 장어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좋은 것과 좋은 것이 만났으니 이보다 더 좋을 수가!



몸보신에는 장어가 짱! 먹을 준비되었나요?


막 손질되어 나온 장어는 핏기가 베여있다. 신선함이 눈에 보이는 믿을 수 있다. 뜨거운 참숯 앞에서 장어를 어떻게 알맞게 익힐까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노련한 직원분들이 다 구워주신다. 


센스 있는 사장님은 테이블마다 분주히 움직이며 최상의 상태로 장어를 구워주시고, 소스나 생강이 떨어지면 말도 하기 전에 가져다주신다. 강력한 참숯에서 단시간에 익은 장어의 살코기 부분은 육즙이 가득하고 겉 부분은 바삭하다. 


겉바속촉을 장어에서도 맛볼 수 있다니! 곁들여 나온 상큼한 쌈무에 올려 부추지와 생강을 함께 먹으니 올여름을 뿌실 수 있을 것 같다. 


장어를 먹을 때면 생강이 나오는데 생강의 특유한 향을 내는 정유성분에 살균 효과가 있고 특유의 알싸한 맛이 장어의 비린 맛을 잡아줄 수 있기 때문에 궁합이 좋다. 


그리고 소화액 분비를 도와 소화 흡수를 돕는다고 하니 기름기 있는 장어를 건강하게 먹기 위해서는 꼭 생강을 같이 먹어보자. 



먹었으면 어디로 떠나볼까?


10분 거리에 산책하기 좋기로 유명한 나주 산림자원연구소가 있다. 메타세쿼이아 길에서는 인생샷을 건져야 하니 관람객이 없는 틈을 잘 잡아야 한다. 


우거진 나무에 대한 정보도 쓰여있고 거의 평지길에 산책로가 안전하게 꾸며져 있어 가족모두 산책하기 좋다. 곳곳에 벤치도 있으니 든든한 식사 후 산림욕하기 좋은 곳이다.


주말에 찾은 불수성풍천장어도 역시 가족단위 손님이 많다. 부모님과 함께, 아이와 함께 여름을 준비하는 모습이 행복해 보인다. 이번 주말에 오는 비가 아쉽지만, 장어로 열심히 몸보신해보고 다음 주도 기대하시라!


글·사진=블로거 활화산이수르(이수연)